OD-A, OD-L GOLD PCB 버전 작업후 하루종일 이런저런 음악을 들어봤습니다.

역시나 기대이상으로 소리가 좋습니다.

 

기존 만들었던 OD-A, OD-L 은 현제 케이스 제작을 위해 업체에 올라가 있어서.. 정확한 비교는 힘들지만,

하데스 내에 있는 쿠미사와 비교시 저는 OD-A, OD-L GOLD PCB버전의 소리가 더 좋게 느껴집니다.

아무래도 최근에 물량을 많이 투입한 것에 대한 느낌일수도 있습니다.

 

OD-L 의 경우 커플링 특성을 많이 타는느낌이 듭니다.

앞전에 블랙캡LE(골드버전) 보다도 소리가 더 청하한 느낌입니다.

블랙캡이 고음부가 조금 마음에 안들었는데. BLACK BOX는 처음부터 마음에 듭니다.

 

OD-A, OD-L 에서 예전에는 OD-A 가 더좋타고 느껴졌는데...지금은 우열을 가릴수 없을정도의 소리가 납니다.

어떤부품의 차이인지 조금 바뀐탓에 잘은 모르겠습니다.

OP차이는 아닌듯합니다. 이건 지난번에도 적용을 했던것이라..

 

시간이 지나고 전체적인 에이징이 되면 소리가 어찌 바뀔지는 모르겠지만. 상당히 마음에 드는 소리입니다.

LED는 송기환님이 소개했던 LED 입니다. 대략 1.6V 정도 나옵니다 (테스터기로만 측정한수치)

 

볼륨을 이번에 추가로 필요하시다고 하시는분들 때문에

쓸만한 볼륨이 없어서 가지고 있던것으로 테스트 삼아 물려서 확인만 했습니다.

이번에 볼륨 들어오면 원위치 하고, 케이스에 넣어야 할듯 합니다.

 

 

 

1, BLACK BOX는 다리가 굵어서 집어넣을때.. 다리가 깁니다. 일부를 절단하고넣으시는게 편하고 절단시는 45도 정도 날을주고 절단후.

아래에서 롱노우즈 같은공구로 잡아서 힘껏당기면 무리없이 들어갑니다. 참고하시구요.

 

2, OD-L 기판에는 대장님이 수정하지 않은부분이 있더군요...

   입력 RCA넣으실때. RCA 고정홀을 한칸위에거 드릴로 조금 넗혀서 넣어주어야 합니다

   OD-A 는 딱맞게 되어 있습니다. (다음기판추가 제작하실때 수정해야 할곳)

3, 양기판 모두 전원부 0.1UF 장착시 적당히 힘을주어 눌러주셔야 합니다. 약간의 간섭이 있습니다. (다음기판추가 제작하실때 수정해야 할곳)

 

4, OD-A, OD-L GOLD PCB에 보면 OPAMP 방향이 두기판이 서로 다릅니다.

   혹시 별생각 안하고 꼽으면 실수하기 쉬운 부분으로 보입니다  이점도 조금 염두해 주시고 작업하시면 좋으리라 생각 됩니다.

 

5, 제작하시는분들 참고삼아..잘모른분은 전해나 이런것은 비슷한것을 넣어주어도 되나..

    작은용량의 콘덴서들은 가급적 기판에 명시한 것들은 넣어서 작업하시는게 실수를 방지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점도 참고하세요.

 

여하튼 주말에 나와서 마무리 해서 음악만 실컷 들어보고 퇴근합니다.

소리는 정말 좋습니다...^^

작은사이즈로 만들어서 하데스에 쿠미사 들어내고 넣어보고 싶은생각이 굴뚝같습니다.^^

 

인증샷은 올립니다만.. 매번 휴대폰으로만 찍어서 사진은 별로 입니다.^^

 

20120226_203618.jpg

 

20120226_203240.jpg

 

20120226_203435.jpg

 

20120226_203507.jpg

 

20120226_20360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