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좀 꼼지락 해봤습니다.

마트에서 나무 도마 하나사고, 가지고 있던 부품  찾고,... 얼마전 알리에서 주문한 헤드폰 출력 트랜스. ( 소우터를 하고 싶었지만 그냥 시험 차원에서 하기에는 40만원내외의

트랜스 가격이 부담이 되어서... 룬달에서는 왜 안만드는지.. 모르겠습니다)


트랜스가, 5K,0-8-50-150-250-600오옴, 40mA  출력이 되서... 먼저 6BQ5-T7 초삼결에 결합해봤습니다.

출력은 무지막지 나오는데... 너무 딱딱했습니다. 트랜스 출력이 갖는  옹골진 중저역은 맞는데... 고역쪽이 너무 스트레이트 해서...


6C45Pi 로 구성해보니,.. 초삼결에서 느꼈던 딱딱한 느낌은 호전됐습니다. 출력은 6BQ5 초삼결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쓸만큼은 나옵니다.

달랑 관 하나로 스피커를 울리는  괴물인지라... 소리는 약간 어두운쪽이고... 그라도 계열하고 매칭시에  더 좋았습니다. 전류는 32mA 흘렸습니다. 


전해콘덴서 커플 출력은 고역은 그런대로 좋은데.. 항상 저역쪽이 TR앰프 대비 아쉬운 부분이 있어... 유일하게 싼가격에 구할수 있는 중국산 트랜스를 써보게 되었습니다.


다음으로는 CCS 로드에 룬달 파라피드 트랜스 결합을 해볼 생각입니다. CCS 도 여러버젼이 어딘가 있을텐데...이제는 찾느니 다시 장만하는게 속편할 만큼 기억력이 ㅜㅜ..


좋은 소리의 콘덴서도 어렵지만.... 트랜스는 선택폭이나 가격이 콘덴서와는 상대적으로 어렵다보니... 좀 아쉬움이 남는 자작 이었습니다.


그런데, 플레이트 150~ 160V에 바이어스를 2.25V 싶은데.. 아무리 해도 2.25V 안 만들어집니다. ( 항상 1.5 ~ 1.7V) 관 특성인가요?


회전_크기변환_IMG_3928.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