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CN2230.JPG

DSCN2245.JPG


    2단 구성품중 상단은 일렉트로 하모닉스 12AU7 SRPP + LM3886 조함으로 만들어 사용중인 50와트급 하이브리드 앰프 입니다.

하단 물건이 아래에 거론되고 있는  JJ테슬라 12AU7 SRPP 라인프리 앰프 입니다.  앞으로 하이브리드 앰프로 진화될 녀석 입니다. 

현재는 프리 앰프로 사용중 입니다.

      

DSCN3106.JPG DSCN3107.JPG



아래 파형은 1kHZ 신호를 제너레이터로 발생시켜 프리 앰프에 넣어 동작 특성을 살펴보는 내용 입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볼륨 위치에서 가장 정확하게 좌우 출력이 매칭이 되게끔 세팅을 하여

좌우 벨런스를 점검하는 의미도 됩니다.    사용관은 JJ 테슬라 프리미엄 관인데 각각 따로 구입을 해서 

페어 매칭이 되지않아 부득이 이런 작업으로 벨런스 세팅을 다로 하고 있씁니다.   사진 촬영후에 다시 

미세 조종을 하고 나니 더욱 좋은 벨런스를 맞출수 있었씁니다.


DSCN3119.JPG DSCN3121.JPG DSCN3123.JPG



위의 파형 사진 촬영후에 다시 한번 좌우 벨런스를 하고 볼륨의 전구역에서 벨런스를 살펴 보고 있씁니다.

아래의 그림은 볼륨이 12시 방향에 있을때의 벨런스 입니다. 8시에서 12시까지 가장 좋은 벨런스를 가지게 세팅했씁니다.

DSCN3126.JPG


   위 내용은 얼마전 완성하여 방구석에서 먼지만 쌓여가고 있는   12AU7 SRPP 라인 프리 앰프를 점검할겸 시운전해 보고 있는 내용 입니다.                    

뚜껑 연 참에  전압 설정은 변화 되었는지 볼륨 세팅은 어떤지 살펴봤고 다시  한번 미세 조종을 해주었씁니다.        가장 큰 점검 내용은 

LC필터 + MOS-FET 정전압  + RC 필터 구성으로 바꾸어 준것 입니다. 사실은 달랑 1.5Kr 저항을 달랑 한개 달아 준것이 전부 이긴 합니다만.... 

결론은 오실로스 코프로   측정해보니  전원에 포함된 리플을 포함한 노이즈 성분은 수mV(최대 10미리 이내) 정도 밖에 되지 않씁니다.


아~~~~! 중요한것 한가지 빠졌군요~!

케이스가 내부가 널널하고 속이 휑~~~!  한 것은  프리 앰프로 사용할것이 아니고 앞으로 LM3886 혹은 TDA7293등로 파워 앰프를 추가로 만들어 

넣을 공간 입니다.  대략 50와트 전후의 12AU7 SRPP 프리 +  LM3886 (TDA7293)   메인   구성의 하이브리드 앰프로 완성될  예정 입니다.   

최종 완성 전까지는 진공관 라인 프리의 역활을 충실히 할수 있씁니다. 이미 프리 앰프로는 최종 완성이 된 상황입니다.